주식 이야기.

(2021.04.01)좋아하는 유튜버님들을 소개합니다.

존가 2021. 4. 1. 12:23



(2021.04.01.)요즘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님들을 소개합니다.

오늘도 안녕하세요 *^^*

여러분~~ 여러분~~ 하루를 어떻게 보내세요??

이놈의 코로나로 인해 집->직장 ->집 ->직장 코스로만 다니고 있네요.
언제 자유롭게 다니면서 꽃구경~ 맛집탐방~~ 여행~을 할 수 있을까요.
정말~~~ 하고 싶습니다ㅠ.ㅜ

근데 집돌이나 집순이들이라면 이런 상황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드네요. 집에서 혼자서 할 수 있는 게 너무 많은 것 같아요. 만나지 않고도 스마트폰만 있다면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환경이 된 것 같아요

왓챠, 티빙, 넷플릭스, 틱톡, 클럽하우스, 트위치, 로브룩스, 블라인드, 유튜브 등등 저는 요즘 스마트폰으로 취미나 공부(?) 비대면만남(?)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. ㅋㅋㅋㅋㅋ

그 중에서는 출퇴근 시간대랑 저녁시간대에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게 유튜브입니다. 저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유튜브에 빠져 있는 것 같아요.
(그래서 구글 주식을 사야 하나 이런 생각도 스쳐 지나가요. ㅋㅋㅋㅋ)

요즘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님들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그냥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시고 다른 분들도 아시면 좋을 것 같아서 몇 자 적어봅니다.

1. 증시각도기 TV
https://youtube.com/channel/UCdOjVxkj5JA0iDu3_xcsTyQ

증시각도기TV

실전투자자 증시각도기의 경제 유투브 채널입니다. 증시각도기는 현재 자산 일임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고 2021년 현재 신한금융투자 지점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. 향후 더 다양한 채널의 모습

www.youtube.com


증시각도기님은 전에 유튜브 3프로티비에서 패널로 나오셔서 아침마다 미국장 마감시황을 알려주셨죠 그러면서 우리 증시흐름도 얘기해주셨죠.
우물안 개구리가 아닌 크게 거시적으로 주식을 봐야 하는 걸 저에게 알려주셨습니다. 그 이후로 따로 증시각도기TV를 개설하여서 젊은 투자 나침반님과 함께 재미나게 주식시황을 안내해주고 대처방법도 알려주시고 있습니다. 요즘에는 중국주식장까지 알려주세요.

주식하면서 차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어요. 최애 추천 유튜버입니다. 엄지 척 구독 꾹~~ 좋아요^^*

2. 오린아의 유통귀환
https://youtube.com/channel/UCl0Zufn6tBO3H3RRLbc17Iw

오린아의유통귀환

직접 해보는 애널리스트 오린아입니다. 10여년간 유통/화장품 업종을 분석해 왔습니다. 유통업과 화장품 업종 내 트렌드와 이슈 분석을 발빠르게 공유합니다!

www.youtube.com


이 또한 주식을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
짧은 분량으로 초간단 그리고 핵심만 꼭꼭 찍어서 알려주세요. 이베스트증권의 애널리스트 오린아 님이 운영하시는데요.
유통 및 화장품 관련 주식을 분석해주셔서 정말 도움되고 있어요. 그리고 말투가 톡톡~~ 튀셔서(?) 저는 보기도(?) 좋아서 알림올때마다 보고 있어요

간혹 타 주식유튜버들은 너무 많은 분량으로 정보 홍수에 빠져 허우적 거렸는데 오린아님꺼는 짧고 굵게(?) 듣기도 시간뺏김도 없는 것 같아요

두 번째 최애 유튜버입니다. ㅋㅋㅋㅋ

3. 미주리타
https://youtube.com/c/%EB%AF%B8%EA%B5%AD%EC%A3%BC%EC%8B%9D%EB%A6%AC%EB%B7%B0%ED%95%98%EB%8A%94%ED%83%80%EC%9E%90%EA%B8%B0

미주리타

미주리타 (미국주식리뷰하는 타자기)

www.youtube.com

 


이 또한 주식유튜브 보면서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지다가 보게 되었어요

중후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제가 몰랐던 미국 주식에 대해 얘기해줘서 업로드 될 때마다 챙겨 보고 있어요. 이런 분들은 어찌 이렇게 잘 정보를 수집하고 영상도 잘 만드는지...

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아요*.*

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챙겨봐도 좋을 것 같아요. 요즘 핫한 메타버스 관련도 재밌었고요 그리고 로블록스도 여기서 알게 되었어요 (오~~~ 로블록스... 첨 들었을 때 난 늙었구나 정보거지구나 느꼈어요.)

이렇게 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걸 배우고 배울 수 세상이 됐다는 것에 고맙고 감사하면서도 너무 많은 정보가 있어 제 자신이 정보의 홍수에 빠져 허우적 거릴까봐 걱정 되기도 해요.

어쨌든 제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유튜버들을 짧게 소개 했는데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.

오늘도 안녕하세요 ^^;;;